컨텐츠 영역으로 바로가기
 
 
 
- 나의 스크랩수 : 로그인전
- 오늘 방문자수 : 842명
- 전체 방문자수 : 1,386,825명
 
 
 
항구
> 관광정보 > 항구대천항
 

대천항

 
 
 
 
 

특징 및 소개

청정해산물 집산지보령시내에서 12km 대천해수욕장에서 1km바야흐로 서해안시대를 맞아 대천항은 해상교통의 요충지에서 어업전진기지 까지 성가를 한껏 높이고 있다. 최근 환경시비가 끊이지 않는 서해라지만, 대천항은 드물게 오염 안된 청정수역을끼고있는 항구다.바다가 깨끗하니 어족도 풍부하다, 꽃게,배오징어,소라,우럭,도미,대하...하나같이 싱싱하고 풍성하여 찾는 이의 발걸음도 가볍다. 특히꽃게와 배오징어는 보령의 특산물로 손꼽히는 어족인데, 꽃게는 그 크기와 맛으로 정평이 나있고, 대천항 부두한쪽 건조대에 빼곡이 널린 배오징어는 쫄깃한 맛과 감칠맛으로 찾는 이들이 많다.귀항한 어선에서 막 건져낸 우럭과 도미 등 생선회는 값도 싸고 맛이 뛰어나 이곳을 찾은 여행객과 미식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삶의 활기 넘치는 항구바다가 그렇고 항구가 다 그렇듯이 대천항 역시 삶의 활기가 언제나 넘치는 곳이다. 부두를 가득메운 어선과 어민, 보령근해의 섬으로떠나고 돌아오는 여행객, 어판장을 떠들썩하게 만드는 상인들의 활어처럼 싱싱한 삶......특히 대천항은 새벽에 더욱 활기가 넘쳐난다. 바로 새벽경매가 한창이기에 더욱 그렇다. 상인들의 경매가 끝난 후에는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구매하기 위해 몰려드는 외지인을 위한 수산시장이 들어선다.?값싸고 싱싱한 해산물을 사려는 외지인과 흥정하며 각종 해산물을 파는 아낙들의 질박한 보령 사투리를 들으며 노상에서 맛보는 회맛 또는 부두에서 맛보는 회맛, 또는 부두에서 방파제로 향하는 길 왼편에 몰려있는 횟집에서 꽃게 매운탕이나, 각종 회를 맛보는 기분, 이것이 명소가 아닐까요?

찾아오시는 길

지도 크게 보기
2014.12.16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충남 보령시 대천항2길 39-4

+ 총 2개의 관광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오천항
오천은 예전부터 보령 북부권의 삶과 생활의 중심지였다.오천항 사진보령 북부권의 모든 길들은 오천과 통한다는 말에서도 이를 알 수 있다.
 
실제로 주포,주교,청소 등 오천으로 들어가는 진입로만 세 갈래나 된다.
예전의 영화는 많이 퇴색되었지만, 오천항은 천수만 일대의 주요 어항으로서 제 역활을 다하고 있다..
대천항
청정해산물 집산지보령시내에서 12km 대천해수욕장에서 1km바야흐로 서해안시대를 맞아 대천항은 해상교통의 요충지에서 어업전진기지 까지 성가를 한껏 높이고 있다. 최근 환경시비가 끊이지 않는 서해라지만, 대천항은 드물게 오염 안된 청정수역을끼고있는 항구다.바다가 깨끗하니 어족도 풍부하다, 꽃게,배오징어,소라,우럭,도미,대하...하나같이 싱싱하고 풍성하여 찾는 이의 발걸음도..